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오틴 맥주 효모 탈모에 효과 있을까

건강

by likeapricot 2025. 8. 12. 09:47

본문

반응형

 

비오틴

 

비오틴?

 

비오틴은 비타민B7, 비타민H로 불립니다. 비오틴은 우리 몸에서 모발, 손톱,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머리카락의 주요 단백질인 케라틴 생성에 비오틴은 중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비오틴이 부족하면 탈모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탈모와 비오틴을 연관짓고 있는 것이죠.


비오틴 왜 먹어야 할까?

 

비오틴이 많이 포함된 곳은 주로 탈모 샴푸, 탈모 보조제 입니다. 맥주 효모의 주 성분인 비오틴은 맥주 효모가 들어간 제품들에서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비오틴이 부족하면 모발이 약해지거나, 손톱 또는 발톱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비오틴 부족시, 지루성 피부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오틴 결핍시 나타나는 증상들

 

📍손톱 발톱이 쉽게 부러지거나 찢어지거나 얇아진다.

📍머리결이 푸석하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탈모가 의심된다.


비오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비오틴은 영양제로 보충할 수도 있지만 음식으로도 체내에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주로 계란, 오리고기, 콩, 버섯, 견과류, 호두 등에 들어 있습니다. 비오틴은 체내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관련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손톱 발톱이 약해지거나 탈모가 생긴 이유가 비오틴 때문일 경우에는 비오틴만 단독으로 복용하기 보다는 탈모 치료제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틴만으로는 효과를 보기가 어려워 탈모 치료제와 함께 복용했을 때 더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꾸준하게 복용해야 하는데요. 최소 3개월이상 빠짐없이 복용하는 것이 효과를 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언제 먹으면 좋을까?

 

비오틴은 식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틴의 경우 소변으로 배출되는 비타민이기 때문에 식전에 복용하는 것이 더 좋은데요. 위장장애가 있는 경우에만 식후 복용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주의가 필요해요

 

통풍이 있거나 고요산혈증 환자, 저산증환자, 만성 소화불량환자의 경우에는 비오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틴을 섭취하려면 의사와 상담한 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