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구 명동 냉면 맛집 남포면옥 물냉면

맛집

by likeapricot 2020. 3. 22. 11:30

본문

반응형

 

 

남포면옥은 미쉐린 가이드 2020에 등재되고, 수요미식회에도 등장한 평양냉면집이다. 명동에서 속이 풀릴만큼 시원한 국물이 절실했기에 이 집에 방문하게 되었다.

사실 수요미식회에는 갈비탕과 접시만두로 나온 집이다. 갈비탕과 냉면 중 심각하게 고민했으나 냉면집이니 냉면을 먹어보아야겠다는 생각에 물냉면으로 선택했다.

 

 

 

 

한때 평양냉면이 인기를 끌어 여러 평양냉면집에 방문했었다. 평양냉면의 면 식감을 좋아하진 않지만 진한 육향이 나는 육수를 좋아하기에 이날도 궁금함에 선택해보았다.

홀에 한가득 손님들이 들어차있고, 웨이팅도 계속 이어져 유명맛집 다워보였다. 내가 만족한 평양냉면이 많이 없듯 이 집의 냉면도 내겐 점수를 후하게 받진 못했다. 아무래도 평양냉면의 맛을 온전히 이해하기엔 부족하거나 나와 취향이 잘 맞지 않는 음식이거나. 둘 중 하나인데 내가 계속 도전하고 있는걸까.

 

 

 

 

 

 

 

 

 

이 날은 배가 참 많이 고팠다. 접시만두도 시켜보았다. 냉면집의 만두가 대부분 맛있기에 그냥 시켰다. 냉면을 맛보기 전 이미 만두로 약간의 배를 채웠다.

 

 

간단한 상차림. 시원한 동치미와 무절임반찬. 아, 남포면옥에서 가장 맛있었던건 바로 동치미다. 이집은 동치미를 잘해서 냉면이 유명해진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동치미가 맛있다는건 냉면 육수가 맛있다는 증거일 테니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